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인천국제공항 가는법, 인천국제공항 직통열차 및 공항 리무진 탑승 후기

by 캐치데일리머니 2023. 7. 26.
반응형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서울역에서 인천 공항철도를 타고 여행 후에는 인천국제공항 리무진을 타고 서울방향으로 돌아온, 여행 전후의 제가 직접 경험한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교통편 장단점과 후기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1.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철도 직통열차 타기 

기존에는 돈은 조금 더 들지만 집 근처에 공항리무진이 있어서 편히 한 번에 리무진을 타고 공항으로 향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시국으로 리무진 노선이 축소 운행됨에 따라, 집 근처에 리무진이 없어서 서울역을 가서 인천공항 철도를 타기로 했습니다. 제가 갔던 당시에는 6월의 주중으로, 여행 성수기가 아니어서 공항철도 좌석이 많았습니다.  

 

1) 인천 국제공항 직통열차와 일반열차 차이점 

여기서 제가 선택한 열차는 공항철도 직통열차입니다. 그야말로 서울역에서 공항까지 직통으로 정차역 없이 가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보통 서울역에서 인천 제1 터미널 기준으로 약 40분 정도 걸리는데 반해, 일반열차는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2) 직통열차 예약 방법 : 어플 이름 (공항철도 직통열차)

현장에서도 예약할 수 있지만, 저는 혹시 몰라 앱을 통해 사전 예약했습니다. 가격은 9,000원입니다. 원래 금액은 9,500원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자체적으로 할인이 500원 되어 9,000원에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3) 탑승 후 인천국제공항 가는 법 

내린 후에 인천국제공항까지 도보로 약 10분 이상 걸어가면 됩니다. 멀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사람들을 따라 걷다 보면 탑승층에 도착해 있는 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인천국제공항 리무진 

인천국제공항 리무진 탑승기 

 

1) 서울에서 공항 리무진 타기 

서울에서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리무진이 오는 시간에 맞추어서 현장 정류장에서 돈을 내고 탑승하면 됩니다.  제가 찾아봤을 때, 어플 티머니고에 공항버스예매라는 카테고리가 별도로 있는데, 서울에서는 동서울, 서울남부, 센트럴시티, 코엑스등 주요 터미널에서 갈 수 있고 다른 지역들도 해당 지역의 몇 개의 터미널 기준으로 공항을 오갈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어플을 통해서 가본 적은 없고, 서울 시내 (ex. 경복궁역, 은평구 xx앞)등의 공항버스정류장에서만 탑승해 봤습니다. 

 

2) 인천국제공항에서 공항 리무진 타기 

인천국제공항에서는 도착한 시간대에 따라서, 키오스크와 판매원이 판매하는 리무진 버스 데스크에서 버스 티켓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7,000원으로 제 기준에는 매우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쾌적하고 본인의 집 근처에 하차 정류소가 있다면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3. 직통열차 VS 리무진 비교 

 

제가 생각하는 서울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가는 2가지 교통편의 특징 정리드립니다. 

구분 인천국제공항 직통열차  공항 리무진 
소요시간  가까움 (서울역에서 40분 소요)  GOOD!  서울 지역 별 다양한 노선 존재  GOOD! 
but, 현재 코시국으로 노선 축소 운행 BAD! 
가격 9,000원 / 비교적 저렴  GOOD!  17,000원 / 가격이 비싼 편 BAD!
하차 공항 탑승층과 비교적 멀어서 도보 10분이상 소요 NOT BAD!   공항 탑승층 근처에서 하차 GOOD! 

 

그럼 인천국제공항 가는 법 2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직통열차와 리무진 이용을 하시려던 분들에게 도움 되셨으며 하며, 출장 혹은 여행의 이유 등으로 향하는 공항으로의 길이 언제나 즐거운 길이 되길 바랍니다.